Home l SiteMap l Login l Join
HOME > ESPT활용> 관련뉴스

  제목 : 세계 최초의 IBT 양방향 평가 ‘ESPT’, 실전영어의 역량을 검증하다 | 2019년 4월 17일 수요일
 이름 : 관리자 파일 :   조회수 : 851  
영어가 일상이 된 시대, 자연스런 말하기 능력이 중요해

대한민국에서 영어는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 중 하나다. 산업과 생활의 영역이 국가의 틀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확대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문법 위주, 암기 위주의 영어 학습방식은 이른바 ‘책상머리’에서만 진가를 발휘할 뿐, 실제 외국인을 상대할 때에는 무용지물이라는 사실이 속속 증명되며 우려를 낳고 있다.
국내 최초의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능력 평가시험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는 바로 이러한 문제인식에서 출발했다. 고도의 문법적 정밀함도 중요하지만, 영어가 일상의 레벨까지 확대된 지금은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 의사를 자연스럽고 능숙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말하기 능력’을 갖추는 일이 더욱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ESPT평가위원회에서는 이미 지난 2000년부터 국내 및 영어권 국가의 세계적 언어학자들의 참여와 자문을 받아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대한민국 실정에 맞는 시험체계인 ‘ESPT’를 개발하여, 2004년도 당시 교육인적자원부(現 교육부)로부터 국내최초 국가공인 인증을 취득하여 현재 교육부공인 제2018-17호로 영어회화능력평가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인터뷰(INTERVIEW)(http://www.interviewm.com)
 

http://www.interviewm.com/news/articleView.html?idxno=691
다음글  :
이전글  : 영원무역 채용공고